"세상이 변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부의 지도가 바뀌게 됩니다.

2016년 1월 다보스 경제 포럼에서 클라우스 슈밥 다보스포럼 회장은 “4차 산업혁명이 우리에게 쓰나미 처럼 밀려올 것입니다. 그것이 모든 시스템을 바꿀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미 4차 산업혁명은 시작되어 진행중이며 앞으로 이 변화에 적응하고 활용하는 사람들은 큰 부를 축적하게 되고 그렇지 못한 사람들은 도태되게 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이미 변화는 시작 되었습니다.

대학 내 SNS로 시작한 페이스북은 2015년 말 현재 시가총액이 2,000억달러 (약 220조원)를 넘어 섰고, 숙박 공유경제 모델로 시작한 에어비앤비는 창업 8년 만에 세계 최대 호텔 체인 힐튼호텔의 기업가치를 넘어 섰습니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차,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통한 일대 변혁이 일어 나고 있으며 이를 주도하고 선점한 젊은 창업자들이 신흥 억만장자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평범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기업에서 담당 업무에만 열심인 김과장, 테헤란로 김밥집 사장님과 같이 미래를 주도하거나 선점하기 어려운 위치에 있는 일반인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나는 그러한 위치에 있지 않기 때문에 그저 관망하면서 새로운 기술에 의해 내 자리가 없어지는 것을 안타까운 마음으로 가슴 졸이면서 바라만 보고 있어야만 하는 건가요?

우리도 혁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회장은 중국의 알리바바에 창업 초기에 투자하여 10년 만에 3,000배의 자본차익을 얻어 일본 최고 부자로 단숨에 등극했습니다. 오늘날 대기업으로 성장한 모든 스타트업들은 창업 초기에 회사에 투자를 하여 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해 주었던 엔젤투자자들이 있었습니다. 그 투자자들은 회사의 성장과 함께 큰 자본 차익을 얻었고 자산가가 되어 인생을 바꾸었습니다. 모든 성장한 기업은 유능한 창업팀과 엔젤투자자가 한 팀이 되어 성공을 만들어 냅니다.

"엔젤투자의 방향을 제시해 드립니다."

엔젤투자 이제 하지 않으면 도태됩니다.

상장주식 투자 뿐만 아니라 모든 투자자산들은 앞으로 4차 산업혁명이라는 빅뱅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과거의 성공 공식만을 따르다 보면 그 자체가 실패 공식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는 혁신을 두려워 하거나 피할 것이 아니라 그 방향을 읽고 혁신에 투자해야 합니다. 변화에 적응하고 활용하는 자 만이 승자가 될 것입니다.

엔젤투자가 위험해서 주저하시나요?

엔젤투자가 위험한가요 아니면 상장주식 투자가 위험한가요? 정답은 무엇이든 모르면 위험한 것입니다. 엔젤투자는 그 투자의 특성상 경험해 본 사람들이 많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성공할 경우 수십배의 수익을 얻어 적은 투자금으로 큰 자산을 형성할 수 있는 파괴력이 큰 투자입니다. ‘인생을 바꾸는 벤처투자 전략 세미나'에서 그 방향을 제시해 드립니다. 이제 새로운 기회에 도전하십시오.

"수강대상"

"강의주요내용"

"이 강의와 함께 들으면 좋은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