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펩 스토리

게시글 검색
제1회 마이펩 IR Day (2017년 9월 22일)
마이펩 210.126.6.14
2017-10-15 13:57:44

 

안녕하세요?

마이펩입니다.

 

포스팅이 조금 늦었는데요 지난 9월 22일 처음 개최된 마이펩 IR Day 행사 현장을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6월 1일부터 본격 운영 중인 엔젤투자자 커뮤니티, 스타트업 평가 플랫폼 마이펩!

많은 스타트업, 벤처 기업들이 엔젤투자위원들로부터 온라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 중 3개 회사가 오프라인에서 직접 기업 소개를 하게 됐습니다. ^^

 

 

 

 

 

불금의 유혹을 뿌리치고 유망 기업에 투자를 하기 위해 참석해 주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참석 신청 하신분들이 많이는 오지 못하셨지만 대신 알짜배기 투자 정보를 공유 하는 자리였습니다. 

 

알토란벤처스 장민영 대표님께서 투자 유망 기업 찾는 방법과 마이펩 활동에 대해 설명 중이십니다. ^^

 

 

 

 

 

 

 

첫번째 기업 소개는 진로, 진학 멘토링을 전문으로 하는 (주)달꿈 김동연 대표님이셨습니다. (주)달꿈은 지난 2014년 11월 창립한 기업입니다. 

누구나 힘들어하는 것이 바로 나와 내 아이의 진로입니다. 어떤 진로를 걸어야 할까요? 달꿈은 창업 후 4년 동안 멘토와 학생들을 직접 연결해 진로 상담을 전문적으로 한 기업으로, 개별 상담은 물론 학교 진학 지도 선생님들의 과중한 업무를 덜고 전문적인 진로 상담을 같이 진행하는 곳입니다. 

김동연 대표님... 무지 미남이셨습니다. ^^

 

 

 

 

 

두번째 기업 소개는 지엘텍 신동성 대표님이십니다. 지엘텍은 세계 최초로 '다이캐스팅 아노다이징' 기술을 개발, 보유한 업체입니다. 말이 많이 어렵죠? 저도 처음엔 발음조차 어려웠습니다. ^^;;

'다이캐스팅 아노다이징'을 쉽게 표현하면 '정밀주조법에 의한 알루미늄 채색기술'입니다. 이전엔 도장, 도금 기술로 알루미늄에 색을 입혔습니다. 이 방법은 시간이 지나면 색이 벗겨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은 플라스틱을 쓰거나 메탈 색깔 그대로를 사용했습니다. 

또 이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금속을 미세하게 깍아서 채색을 하는 기술(CNC가공에 의한 아노다이징)이 있는데요, 이 방법은 완성도가 높은 반면 생산 단가가 높고 생산성이 낮아 고가의 제품에 주로 적용 됐습니다. 

 

 지엘텍이 이 두가지 문제를 해결한 것이 바로 '다이캐스팅 아노다이징'입니다. 즉, 생산성을 높이면서 단가를 낮춰 휴대폰부터 차량, 인테리어 등 모든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원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난이도가 높아 산업계에서 불가능하다고 포기했던 분야입니다. 

 

여담으로 기업 설명회 당시 모 대기업으로부터 기술 공개를 요구 받으셨으나 돈 보다는 업계의 발전과 향후 세계 시장을 위해 거절 하신 일화를 밝히셨습니다. 

어디냐구요? 궁금하면 마이펩 IR Day에 참가 하시면 됩니다~ ㅎㅎ

참고로 지엘텍은 이번에 개인투자조합 제도를 통해 투자가 시작 됐습니다. ^^

 

 

 

 

 

마지막으로 기업 소개는 (주)일곱의 서장원 대표님이셨습니다. 

(주)일곱은 요즘 대세로 자리잡은 '팟캐스트'와 같은 오디오 콘텐츠를 전문으로 하는 곳입니다. 실제 방송 채널을 제작 운용 중이며 각 음원 방송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방송을 제작한 실력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서장원 대표님은 과거 광고 크리에이터로 활동 하셔서 소비자, 청취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맞춤형 방송을 선보이고 계셨습니다. 

 

 

이날 행사는 이렇게 3개 기업 소개가 이뤄졌고 소수 정예로 중요한 정보가 오갔습니다. 행사가 끝난 뒤에는 네트워킹 시간으로 가볍게(?) 한잔 하며 이런저런 얘기를 주고 받으셨다 하네요. 블로그 지기도 끼고 싶었으나 다음날 지방 출장으로 아쉽게...

ㅜ_ㅜ

 

마이펩 IR Day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투자 정보의 가교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알짜배기 성공적인 기업 투자를 위해 많이 방문해 주세요~~

 

SNS 공유 Mypage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