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게시판

마이펩 회원님들을 위한 자유게시판 입니다. 묻고 답하고 공유하세요.

게시글 검색
현대기아차·카카오, AI 커넥티드 카 서비스 개발 협력
마이펩 조회수:183 추천수:0
2018-09-03 12:04:18

현대기아차·카카오, AI 커넥티드 카 서비스 개발 협력

현대·기아차가 카카오와 손잡고 지능형 음성인식 비서 기능을 차량에 적용한 신개념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개발한다. 
현대·기아차와 카카오는 인공지능(AI) 스피커 '카카오미니' 기능을 내년 이후 현대·기아차에 탑재하는 것을 목표로 공동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기술이 양산차에 적용되면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활용한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것이라고 현대·기아차는 설명했다.
양사가 개발하는 차량용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는 스마트 스피커를 차량에 최적화하도록 개발된다. 개발 후 카카오미니에서 서비스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차량 내에서도 동일하게 대화하듯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현대·기아차 연구원들이 남양연구소에서 지능형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 기술을 개발하는 모습.
<현대·기아차 연구원들이 남양연구소에서 지능형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 기술을 개발하는 모습.>

현재 카카오미니는 뉴스, 주식, 환율, 운세 등 생활 정보형 콘텐츠와 음악, 카카오톡, 스포츠 정보, 동화 읽어주기, 음식주문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기아차와 카카오는 차량 안전운행을 방해하지 않는 콘텐츠를 내년 출시될 신차에 먼저 적용한 뒤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양사는 또 운전자 편의를 극대화하고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조 제어 등 차량의 각종 편의장비를 음성으로 제어하는 기능까지 구현하기로 했다. 
해당 기능이 구현되면 스티어링휠(운전대)에 있는 음성인식 버튼을 누른 뒤 '음악(멜론) 틀어줘' '카톡 읽어줘' '차량 온도 21도로 맞춰줘' 등 다양한 음성 명령을 차량에 내릴 수 있게 된다. 
현대·기아차는 차량 사용자 경험(UX) 기술을 기반으로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를 검증 및 고도화하는 한편 소음 속에서도 사람의 음성만을 추출하는 기술을 적용해 의사소통 정확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

자세한 내용은 위 이미지 클릭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