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빠르게 변화하는 벤처투자 시장의 흐름을 놓치지 마세요. 그 속에 기회가 있습니다.

게시글 검색
[트렌드] 한국사회 변화의 열쇠 ‘영포티(Young Forty)’
마이펩 조회수:517 61.32.191.212
2017-11-14 14:31:41

한국사회 변화의 열쇠 ‘영포티(Young Forty)’

트렌드 밝고 합리, 허식 버리고 행복 추구

 

X세대로 불렸던 94학번 이대식(41·LG유플러스 근무)씨는 지난해 휴직을 하고 초등 3학년인 딸아이와 석 달간 세계일주를 다녀왔다. 머잖아 사춘기에 들어갈 딸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어서였다. 주변에서는 너무 과감한 결정이 아니냐는 우려 섞인 반응들을 보였지만, 오래 전부터 계획해온, 지극히 마땅한 생의 과제였다. 잘리지 않을 자신이 있었고, 잘리더라도 더 좋은 회사에 갈 수 있다는 “근거 없는 자신감”도 있었다.

 

“인생의 목적은 행복해지는 거고, 저한테 가장 큰 행복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겁니다. 매우 단순하죠. 직장생활은 내 행복을 위한 수단일 뿐 직장에서의 성공이나 인정 받는 것 자체에 행복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만큼 의미를 두지는 않아요. 능력을 인정받아 급여가 올라가면 가족과 더 윤택한 시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겠지만요.”

쉬는 날이면 초등 1학년인 둘째를 데리러 전동휠을 신고 학교로 질주하는 이씨는 신기술, 특히 IT기기 마니아다. 처우가 더 좋은 회사도 있었지만, “모든 IT 기기와 기술을 마음껏 써볼 수 있어서” 통신사를 직장으로 선택했다. 미래를 위해 현재의 행복을 유예하지 않고, 새로운 것과 트렌드에 민감한 그는 이전의 중년 세대와는 감각과 가치관이 완전히 다른, 중년이라기엔 너무 젊은 ‘영포티(young forty)’다.

...

 

관련 기사 바로가기

http://www.hankookilbo.com/v/aaedbb02b19c49c3a7fe11b2d40e53fb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