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게시글 검색
2018년 상위 10가지 비지니스 인텔리전스 동향 - 인문학의 인간적 영향
마이펩 조회수:236 추천수:1 211.33.170.99
2018-08-10 10:48:51

분석 업계에서 인문학의 인간적 영향

분석 업계가 계속적으로 숙련된 데이터 근로자를 찾고 조직이 분석 팀을 향상시키려는 환경 속에서 우리는 넘치는 인재를 쉽게 찾을 수 있었는지 모릅니다. 우리는 그림과 스토리텔링이 데이터 분석 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사실은 아닙니다. 놀라운 것은, 이전에는 IT 및 파워 유저 전용이었던 분석 대시보드 작성 기술 측면을 어떻게 스토리텔링 기술, 즉 기본적으로 인문학에서 오는 기술을 이해하는 사용자가 이어받고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조직은 분석 자체뿐만 아니라 데이터 및 인사이트를 사용하여 변화에 영향을 미치고, 예술과 신념을 통해 변환을 끌어낼 수 있는 인력을 채용하는 데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기술 플랫폼이 사용하기 쉬워질수록 기술 전문성에 중점을 둘 필요가 줄어듭니다. 한때 요구되었던 전문 기술력을 갖추지 않고도 누구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환경에서, 인문학을 포함한 더 폭 넓은 기술을 가진 사람들이 데이터 작업자가 부족한 산업과 조직에 동승하여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비즈니스의 우선순위에 두는 조직이 늘어남에 따라, 이들 인문학 데이터 관리자는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경쟁 우위를 점하는 것임을 기업이 인식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새로운 세대의 데이터 근로자를 채용하자는 광범위한 주장뿐만 아니라, 인문계 출신의 대표 또는 창립자가 기술 기반 기업에 큰 영향을 주는 사례도 보았습니다. 여기에는 Slack, LinkedIn, PayPal, Pinterest 등 우수한 성과를 올리는 많은 기술 기업의 창립자 및 경영진이 포함됩니다.

기술 주력 기업에 인문학을 도입한 뛰어난 사례가 Scott Hartley의 최근 저서인 "The Fuzzy and the Techie"에 나옵니다. Nissan은 인류학 박사 Melissa Cefkin을 채용하여 인간과 기계의 상호 작용, 특히 무인 자동차와 인간 사이의 상호 작용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무인 자동차 기술은 오랫동안 연구되어 왔지만 인간과 기계가 혼합된 환경이 계속되는 한 다양한 장애물과 마주치게 됩니다. 교차로 일단 정지 지점을 예를 들면, 일반적으로 인간은 상황을 각각의 경우에 따라 분석하지만, 기계에 이를 가르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efkin은 자신의 인류학 배경을 활용하여 인간 행동의 패턴을 식별하여 인간이 따라가는 패턴을 무인 자동차에 더 잘 가르치고, 그 결과를 다시 그 차에 타고 있는 인간에 전달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분석 기술이 과학보다 예술에 더 가깝게 진화함에 따라, 단순히 데이터를 전달하는 것에서 반드시 의사 결정으로 이끄는 데이터 기반의 스토리를 만드는 것으로 초점이 옮겨졌습니다. 조직은 그 어느 때보다 훨씬 더 큰 규모로 데이터를 수용하고 있으며, 조직의 방향은 자연히 스토리텔링 및 데이터 구성에 더 중점을 두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데이터 스토리텔링의 황금기는 우리 자신과 다음 주요 인사이트를 발견하려는 데이터 스토리텔러가 있는 조직 내의 어딘가에 놓여 있습니다.

 

Read more at https://www.tableau.com/ko-kr/reports/business-intelligence-trends#9CizUygM8dIEhKDt.99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