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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업체의 경쟁사가 "블루클럽" 같은 이용실인지 아니면...
대박 조회수:246 추천수:1
2019-03-26 13:34:25

1. 이 업체의 경쟁사가 "블루클럽" 같은 이용실인지 아니면 "미장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음
- 남성전용 이용실인 "블루클럽"은 한때 동네 어디서나 발견할 수 있었는데 현재는 발견하기 힘들어 졌음.(가격 경쟁력 내세웠음)
- 미장원이 비쌈에도 불구하고 남성 이용자 많은 상태
--> 고가임에도 남성들이 미장원을 가는 이유는 개성을 존중하는 다양한 컷팅(파머 등도 포함)이 가능하기 때문으로 판단.
--> 현재 "트리필"은 어떤 것이 경쟁력인지 그리고 남성들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 파악하기 힘듬.

2. 현재 입점한 장소가 백화점이나 대형 쇼핑몰임. 이는 경제적 여유가 되는 사람들이 마케팅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임.
--> 가맹점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백화점이나 대형쇼핑몰을 제외한 상가나 주택가 입점이 필요한데, "트리필"의 컨셉에 맞추기
위해서는 투자규모가 많아야 할 것 같아 보임(그림으로 볼 때). 이는 임대료와 투자효율을 볼 때 가맹점주를 모으기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됨.

3. 사진으로 볼 때 바버샵내에서 남성용 화장품 판매도 하는 것같이 보임 --> 30~40대 남성의 화장품 구매력이 높지 않을 것으로 보여
헤어컷팅 이외 부가적인 수익 확보가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됨.

 

A1. 경쟁사는 남성전용 헤어 이용실입니다. 의견 주신 사항과 더불어 미용실에서 구현하지 않는 메뉴(예. 쉐이빙, 남성 헤어 스타일 등)를 보유하고 있으며, 남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2. 가맹사업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마제스티와는 다른 브랜드입니다. 

A3. 마제스티를 이용하시는 남성 고객분들의 화장품 구매력은 높은 편입니다. 모든 남성들은 화장품을 사용하지만 특정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지 않은 경향이 있습니다.

관련 기사: 이데일리 '커트 4만원' 백화점 이발소…"비싸도 손님 넘쳐요" 2019.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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