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평가글

평가 글을 읽고 도움이 되는 글에 댓글과 추천을 해 주세요.

게시글 검색
[마이펩 APP 2호] O2O 서비스는 두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쫓아야 하는 어려운 사업입니다.
윤들닷컴 조회수:239 추천수:1
2017-08-19 12:20:05

O2O 서비스는 두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쫓아야 하는 어려운 사업입니다.

플랫폼에 대한 홍보는 실제 스파서비스 사용자와 제공자 둘 다 진행이 되어야 되고,
플랫폼에 서비스제공자를 끌어 들이기 위한 당위성과 필연성을 결국은 영업이라는 관점에서 더욱 정밀하게 바라봐야 합니다.
O2O는 영업력과 마케팅 비용이 엄청나게 들어가는 사업이므로, 테스트베드에서 시범운영을 거쳐서 점차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셔야 합니다.

또한 플랫폼으로 기존의 전통적인 고객대응방식을 대체하는게 아닌, 연계하는 방법
예로, 1인샵등 전담 예약상담원이 없는 경우에는 앱을 볼 시간도 없이 바쁜 영세업체인 경우가 많습니다.
기존의 전통적인 전화상담을 그대로 두고, 플랫폼에서 별도로 sms나 자동전화 기능을 제공해서
플랫폼에 적응하는 노력이 적게 들어가도록 해야 합니다.

O2O 서비스 개발 및 론칭 경험자로서 말씀드리자면, 
서비스제공자(스파업체)의 IT활용능력이 상상외로 낮다는 것을 염두해야 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